휴먼다큐 사노라면 묵집 묵밥 주문 간판없는 식당 평택 묵집엄마

Yewoo

휴먼다큐 사노라면 묵집 묵밥 주문  

우리 사회에는 상상을 초월하는 극도로 힘든 작업환경 속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있죠 이런 극한의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밀착 취재 하고 생생하게 보여주는 방송이 바로 EBS 극한직업 입니다 역경을 극복하고 살아가는 분들의 숭고한 의지와 잃어가고 있는 직업정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방송에 나오는 제품 등은 아래에서 주문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휴먼다큐 사노라면 묵집 묵밥 주문   

 

# 간판 없는 묵집을 운영하는 가족

경기도 평택에는 간판 없이도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식당이 있다. 55년 동안 묵집을 운영해오고 있는 아내 김복순(78) 씨. 그녀가 연로한 나이에도 일할 수 있었던 것은 10년 전 일을 도우러 들어온 큰아들 박진석(54) 씨가 곁에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그녀를 돕는 한 남자가 더 있었으니 바로 복순 씨의 남편 박재헌(86) 씨.. 남편은 농사를 지어 아내의 식당에 모든 재료를 공수하고 있다. 젊은 시절, 술과 노름에 빠져 빛까지 냈던 남편은 한평생 가족을 위해 고생하는 아내를 보면서 달라졌고 지금은 아내에게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사람이 되었다. 아들 역시 힘든 살림을 억척스럽게 이끌어오는 어머니를 보면서 열심히 식당 일을 배우는 중이다. 55년째 식당을 운영하는 노부부와 대를 이으며 부모님을 돕는 아들.. 오늘도 이들은 가족이라는 이름으로 열심히 일상을 채워가는 중이다.

휴먼다큐 사노라면 묵집 묵밥 주문 

# 부부가 일에 매달릴 수밖에 없었던 이유

매일 새벽부터 일어나 밤늦게까지 일을 하는 부부,

일을 쉴 나이에도 부부가 잠까지 줄여가며 일을 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

어려운 형편이지만 열심히 일해 5남매를 키워 출가까지 시킨 부부.. 이제 부모 역할은 다 마쳤다 싶었던 그때! 부부는 큰딸과 막내아들을 사고로 먼저 하늘나라로 보내야 했다. 하지만 자식을 먼저 보냈다는 아픔을 추스를 새도 없이 부부는 세상을 떠난 자식들이 남겨둔 손자들을 키워내야만 했다. 자식 같은 손자를 업고 묵을 쒀야 했던 아내 복순 씨, 손자에게 자신의 젖까지 물려가며 남겨진 자식과 손자들을 위해 열심히 일해야만 했다. 그런 아내를 보며 물심양면 일을 도왔던 남편 재헌 씨.. 남편 역시 드링크제까지 마셔가며 밤낮없이 농사일에 매달렸다. 그렇게 시간이 얼마나 흘렀을까. 2년 전, 가게 운영을 도와주던 둘째 딸까지 병으로 인해 병원 판정을 받은 지 3일 만에 부모의 곁을 떠났다. 다시 한번 자식 잃은 슬픔을 견뎌내야 했던 부부, 부부는 자식 잃은 슬픔을 잠시라도 잊기 위해 더 일에 매달릴 수밖에 없었고 지금도 남은 자식들과 손자들을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방송정보 제품 주문 정보

# 세상을 떠난 자식들을 만나러 간 복순 엄마

큰아들 진석 씨의 생일을 맞아 미역국을 끓이는 엄마 복순 씨, 아들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고기도 큼지막하게 넣어 정성스레 미역국을 끓인다. 아들에게 용돈까지 챙겨주며 즐겁게 식사를 했지만, 다음 날이 생일인 막내아들을 생각하면 또 마음이 무거워지는 복순 씨다.

다음 날, 세상을 떠난 막내아들의 생일, 복순 씨는 지난밤 세상을 떠난 자식들이 꿈에 보이자 용기를 내보기로 했다. 세상을 떠난 후 자식들을 마주할 용기가 나지 자식들에게 술 한잔 따라주지 못했었는데 복순 씨.. 자식들을 가슴 속에 묻어야 했던 엄마는 자식들이 살아있을 적 좋아했던 순대와 술 한 잔을 따르며 애끓는 모정으로 회한의 눈물을 흘리는데..

그렇게 자식들을 만나고 온 복순 씨…. 복순 씨는 그렇게 지난 아픔을 딛고 오늘을 더 열심히 살아가리라 다짐한다.

휴먼다큐 사노라면 묵집 묵밥 주문 간판없는 식당 평택 묵집엄마

<출연자 연락처>

창내리묵집 0507-1388-8771

추가로 알면 도움되는 정보

방송정보가 조금 다를수 있지만 개인이익을 위한 글이 아닙니다
해당 사이트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음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놓칠 수 있는 내용 정보

휴먼다큐 사노라면 제품은 아래의 홈페이지 를 통해서 주문정보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휴먼다큐 사노라면 묵집 묵밥 주문 간판없는 식당 평택 묵집엄마 확인 하세요

휴먼다큐 사노라면 묵집 묵밥 주문 간판없는 식당 평택 묵집엄마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