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난카이 대지진 큐슈 규슈 지진 전조증상 영상

Yewoo

일본 난카이 대지진 큐슈 규슈 지진 전조증상 영상   

 

일본 규슈 남동부 미야자키(宮城)현 앞바다인 휴가나다(日向灘)를 진원으로 하는 최대 진도 6약의 지진에 대해 일본 기상청이 전날 처음으로 ‘난카이 트로프(해구) 지진 임시 정보(거대지진 주의)’를 발표하자, 열도가 긴장하고 있다고 아사히, 니혼게이자이신문 등이 9일 보도했다.

일본 난카이 대지진 큐슈 규슈 지진 전조증상 영상상       

 

일본 난카이 대지진 큐슈 규슈 지진 전조증상 영상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8일 오후 4시42분께 미야자키현 앞바다의 휴가나다를 진원으로 하는 지진이 발생해 미야자키현 남부 니치난(日南)시에서 최대 진도 6약이 관측됐다. 진원은 미야자키현의 동남동 30㎞ 부근으로, 진원 깊이는 30㎞, 지진의 규모는 매그니튜드(M) 7.1로 추정된다. 일본 기상청은 지진의 흔들림을 진도0·진도1·진도2·진도3·진도4·진도5약·진도5강·진도6약·진도6강·진도7 등 10단계로 분류한다.

일본 난카이 대지진 큐슈 규슈 지진 전조증상 영상  정보

전날 미야자키현에서는 50㎝의 쓰나미가 관측됐다. 일본 내각부에 따르면 미야자키·가고시마 두 현에서 총 12명이 부상을 입고 가옥 2채가 파손됐다.이번 지진은 난카이 해구 지진의 예상 진원 지역 내 서쪽 끝이 진원이 됐다. 서북서에서 동남동 방향으로 압력축을 가지는 역단층형으로, 육지의 플레이트(암판)를 향해 필리핀해 플레이트가 가라앉음으로써, 플레이트끼리의 경계면이 어긋나게 움직인 것으로 보여 진원 지역 중 한정된 범위가 파괴되는 ‘일부 균열’이 일어났다고 한다.

이번 지진으로 인해 일본 기상청은 난카이 지진 발생 가능성이 평상시보다 높아지고 있다고 판단, 첫 ‘난카이 해구 지진 임시 정보’를 발표하고 앞으로 1주일 간은 거대 지진에 주의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추가로 알면 도움되는 정보

1. 내용이 조금 다를수 있지만 개인이익을 위한 글이 아닙니다
2. 해당 사이트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음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놓칠 수 있는 내용 정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