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대출 이자 환급 신청

Yewoo

소상공인 대출 이자 환급 신청 

5일부터 시작되는 소상공인 금리부담경감 정책에 따라 약 228만 명의 소상공인이 은행 및 기타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 이자의 일부를 환급받게 됩니다. 신청은 본인인증을 거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대출 이자 환급 신청  

소상공인 대출 이자 환급 신청 본인인증   

   

 

소상공인 대출 이자 환급 신청 관련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소상공인 금리부담경감 3종 세트’의 일환으로, 고금리 이자 수익을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과 나누기 위한 ‘상생금융 시즌2’의 일부입니다. 은행권은 약 188만 명의 개인사업자에게 평균 73만 원씩, 총 1조 3600억 원 규모의 이자를 환급할 예정입니다. 이는 지난해 4%를 초과하는 이자를 납부한 개인사업자들(부동산 임대업 제외)을 대상으로 합니다. 환급은 5일부터 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지난해 말까지 이자를 납부한 기간이 1년 이상인 차주는 환급 예정액 전액을, 1년 미만인 차주는 지난해 납부한 이자에 대해 환급받고, 올해 납부하는 이자에 대해서는 최대 1년까지 분기별로 환급받게 됩니다.

저축은행 및 제2금융권도 40만 명에게 평균 75만 원씩 환급할 계획입니다. 이자 환급을 위한 별도의 신청 절차는 없으며, 거래 은행에서 SMS나 앱 푸시 등을 통해 차주별 환급 규모와 일정을 안내할 예정입니다.또한, 은행권은 이자 캐시백 외에도 취약계층을 위해 6000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구체적인 지원 방안은 3월 말까지 확정하여 4월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Leave a Comment